운영진 소개
 
 
이냐시오 교육혁신 후원회는
학교법인 서강대학교
이냐시오 교육혁신팀에서 운영합니다.
 

이냐시오 교육혁신팀은 가톨릭 예수회의 교육이념을 현 시대에 맞게 구현하고, 서강대학교는 물론 지역 사회에서 실천하기 위해 설립된 조직입니다.

세계 100여 개국에서 200개가 넘는 단과 및 종합대학과 4,000여 개의 중고교 및 기타 교육기관을 설립 및 운영하고 있는 가톨릭 예수회는
교육을 통해 예수회 설립자인 이냐시오 로욜라 성인의 세계관과 비전을 전파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조지타운, 세인트 루이스, 포담, 마케트 대학, 보스턴 칼리지, 필리핀의 아테네오 대학, 일본의 죠치대학, 한국의 서강대학 등이 대표적인 예수회 대학입니다.



 

세계에 대한 긍정, 개개인의 전인적 양성 도모, 인격적 관심과 배려, 가치 지향, 이웃을 위한 인간, 탁월성의 입증과 추구 등으로 요약되는 예수회 교육은 서강대학교를 통해 우리나라에서도 다방면에서 정예 인재를 양성해 왔습니다.

470년 역사의 흐름 속에서도 예수회 교육이 시대적 적합성을 띄고 구현되고 있다는 것은 불변의 가치를 지니고 있음을 대변한다 할 것입니다.
예수회 교육은 사람의 생각과 행동만을 변화시키는 데서 그치지 않고
그들이 세계에서 살아가는 방식 자체를 바꾸고자 하기에 혼돈과 위기의 상황에 내적인 힘을 발휘합니다.
이러한 배경은 오늘날 서강대학교가 한국 사회에서 차지하는 교육적, 문화적 사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합니다.

이냐시오 교육혁신팀은 예수회 교육이념을 통해 '남을 위한 삶'의 가치를 알며 그러한 가치를 구현하는 '참 사람'을 양성하기 위한 노력에 앞장서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