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살리는 참사람 양성의 산실
철우 만레사 영성센터 건립 및 운영
 
 
교육을 통해 참사람을 키우고자 했던 1960년 설립 당시의 초심으로 서강은 다시 고민하고 있습니다.
 

삶에서 추구해야 할 진정한 가치보다는 시장 논리와 경쟁, 그로 인한 폐단이 난무하는 이 세상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이며 서강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그것은 국가를 막론한 우리 모두의 위기와 문제를 근시안적 시각으로 외면하지 않고 깊은 연대감을 느끼며, 추구하는 탁월함이 자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타인을 위해서 쓰일 때 가장 가치 있는 것임을 아는, '사람됨'을 갖춘 인재 양성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현실의 학생들은 자신의 삶에서 의미와 목적을 발견하지 못한 채로 대학 입시를 거치자마자 취업을 고민해야 하는 끝없는 경쟁을 힘겹게 겪어 내고 있습니다. 그들에게는 참된 자아를 발견하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 시대의 젊은이들이 참된 나를 찾고, 내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을 성숙하게 이해하여 보다 가치 있는 삶을 살기 위한 첫 걸음을 떼는 곳.

이냐시오 교육혁신은 서강대학교와 함께 철우 만레사 영성센터를 통해 이 시대의 희망인 전인적 인재 양성의 길을 열겠습니다.

※ Manresa(만레사)는 카톨릭 예수회를 설립한 이냐시오 로욜라 성인이 영적인 깨달음을 얻은 스페인의 도시입니다.
※ 서강대학교 학생들의 인성과 교양교육을 위한 터전을 기증해 주신 고 이철우(서강대학교 MBA 최고경영자과정 12기) 동문 님의 뜻을 기리며 철우 만레사 영성센터로 명명하였습니다.